관리 메뉴

오늘의 기록 rosie

2021 간호학과 학사편입 후기 본문

SN/편입

2021 간호학과 학사편입 후기

로지rosieee 2021. 3. 13. 06:09

 

 

편입을 준비하면서 제일 부족했던 정보, 

부족한 정보 속에서 정말 여러 블로거분들의 글을 읽었었다. 

그분들 덕분에 면접에 대한 정보를 많이 얻었기에, 나도 누군가에게 도움이 되고싶어서 글을 써보려한다.

 



 

* 비동일계 학사편입*

학점은 정말 낮았고, 토익도 높은 편은 아니었다. 

처음 학사편입을 알아볼때 다른 지원자들에 비해 낮은 점수라고 느꼈었다. 

그렇지만 나는 아이몰라 어떻게든 되겠지,
일단 넣어봐 라는 마음으로 시작했던 것 같다.




그러니 혹시 학점이 낮다고,
토익점수가 애매하다고 하여 지원을 미루거나 도전을 하지 않는 행동은 하지 않길 바란다

물론, 학점과 토익점수가 높으면 매우매우 좋지만
낮다고해서 포기는 하지 말라는 것!

 

포기할 시간에 면접준비를 더 하는 걸 추천 드린다

*(두려운 마음으로 할 수 있는 모든 곳에 원서를 넣어보자 어디든 붙을 것이다)*

 

나는 대졸자전형/편입학 총 7개의 학교를 넣었다. 

그 중 3개의 학교에 합격결과를 얻었다.

 




나는 편입을 준비하면서 정보가 정말 부족했다. 

어떻게 검색을 해야 정보가 나오는 지도 모르겠고,
막막했다고해야하나. 

그래서 나는 오픈채팅을 찾아 헤메곤했었다. 

그렇게 알게된 사실 하나. 

 




전문대 간호학과/4년제 대학은 수시전형지원이 가능하다는 것. (수시 지원시 정시 지원 불가능)

전문대 간호학과에는 대졸자 전형이라는 것도 존재한다는 것. (대학졸업자, 전문학사/학사 이건 학교마다 확인!)

 

그래서 내가 이미 정시를 준비하려할때, 

수시로 전문대에 안전하게 합격한 후
정시 준비를 하는 분들이 많았다. 

(그러니 저처럼 정보를 빠뜨리지마시고 수시지원도 꼼꼼히 알아보시길 바라용)







올해 코로나 19로 인해 취업난 때문인 건지,
어떤이유인지 모르겠지만 작년보다 간호학과 편입 경쟁률이 많이 올라갔다. 될지 안될지 모를 땐 그냥 해보면 알수있어요. 경쟁률도 빡쎄고 1지망은 안될 수 있어도 어디든 붙습니다!!! 정말 준비 열심히 열심히 하시길 바라요. 




면접 준비하면서 아쉬웠던 점도 많았는데,
제일 중요했던건 마음의 여유였던거 같기도하다..

 







사실 1순위 학교는 떨어져서 너무 속상했지만,
이 또한 전부 경험이 되었다고 생각한다.

앞으로 더 좋은일만 가득할거라고 믿으면서! 








오늘은 포스팅은 끄읕~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