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오늘의 기록 rosie

아일랜드 더블린 UCD 대학부설 후기 본문

해외/아일랜드

아일랜드 더블린 UCD 대학부설 후기

로지rosieee 2019. 2. 21. 08:00

안녕하세요 데이입니다 :)

오늘은 제가 지금 다니고 있는 UCD (university college Dublin) 학교 ALC 수업 후기를 말씀 드릴까해요 :)

어쩌면 가장 궁금하신 부분이 아닐까 싶기도하구요.

제가 아일랜드에 오기 전에 들었던 몇가지 루머들에 대해 다 말씀 드리고 싶지만,

아직 생활한지 한달여정도 밖에 되지 않았고, 확실하게 말씀드릴 수 있는 부분은 UCD 대학부설에 대한 이야기라

오늘은 이 부분에 대해서만 말씀드릴게요 :)

제가 더블린에 오기 전만 하더라도 UCD 대학부설에 대한 정보를 찾기가 굉장히 어려웠어요.

그 이유를 UCD에 와서 알게 되었답니다.

▶UCD 대학부설 한국인이 많나요. 다른 국적 비율은 어떤가요?정말 중국인이 많나요?

우선, 한국인에 대한 이야기를 말씀드리자면,

지금 저희 수업. 저희 반 뿐만아니라 ALC 코스를 듣는 학생 중 한국인은 제가 알기로는

저랑 다른 한 분. 그렇게 2명 뿐입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리고 국적비율은 고른편인 것 같긴한데 우선 저희 반을 말씀드리자면,

스페인, 몰디바, 브라질, 일본, 중국, 한국, 쿠웨이트, 사우디아라비아, 리비아, 터키

이런 식으로 매우 다양해요.

BUT,

사우디,........많아요 쿠웨이트.....많습니다.

중국인들 보다 일본 분들이 더 많아요 :)

UCD 대학부설은 제너럴인가요? 아카데믹인가요?

우선, 여름시즌에 수업은 정확하게 모르겠지만,

지금 겨울에 제가 듣고 있는 수업은 #아카데믹 수업입니다.

모든 반이 아카데믹으로 이루어지고, IELTS 수업 같은경우는 추가로 듣는

추가수업(돈 내야합니다)이므로 따로 신청해야하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신청한다고 해서 매일 듣는 수업 아니고 화요일 목요일 이렇게 일주일에 두번, 기본 수업 끝난 후 추가로 더 듣는 개념인 것 같아요.

UCD 대학부설을 다니면 학교 시설이 이용 가능한가요?

제가 제일 궁금했던 부분 중 하나였어요.

비록 대학부설을 다니지만 외국학교의 도서관과 헬스장을 이용하는.. 그런 로망이 있었습니다.

BUT

불가능합니다.

이 모든 학교시설은 학생카드가 있어야 가능해요(우리는 대학부설 어학원 학생이기에, 학생증을 주지 않아요)

그래서 헬스장을 이용 할 수는 있지만, 꽤 많은 비용을 지불하고 사용 가능하고.

도서관도 학생카드를 찍고 들어가야하기 때문에 불가능합니다.(사실 그래서 대학부설 어학원이 특별히 좋은지 모르겠더라구요 ㅠㅠ)

UCD 대학부설 수업스타일이 궁금합니다.

우선, #대학부설 이고 아카데믹 수업이다보니,

10주(한코스당 보통 10주 인것 같아요)가 끝나갈 쯔음에, 아이엘츠와 비슷한 모의 아이엘츠 테스트를 봅니다.

그리고 final essay를 500자, 혹은 1000자정도.. (본인의 레벨에 따라 조금씩 다르게, ) 제출 해야합니다.

물론 학기 내내 선생님들이 쓰는 방법 알려주세요. 주제도 선생님이 따로 정해주십니다 :)

매 주마다 그 주에 맞는 주제로 파워포인트로 프레젠테이션도 준비해서 발표합니다. 팀과제 아니고 개별과제입니다.

매 주마다 배운 단원에 대해서, 문법사항에 대해서, 단어에 대해서 시험도 봐요 :)

네, 아주 타이트해 보이지만 생각만큼 매우 타이트하지도 않은 것 같아요.

왜냐면 겨울은 길거든요 :)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

UCD 학교는 어떤가요

학교는 전반적으로 저는 좋아요.

조용하기도 하고, 그냥 굉장히 학교 답습니다. 넓고 크고 호수같은 곳에 백조도 돌아다니고

오늘은 풀뜯어 먹는 백조두마리를 만났어요 :)

카페를 매우 좋아하는 저이지만, 많은 카페를 찾진 못했어요.

그냥 메인 식당에 있는 스타벅스에서 테이크아웃하는 정도...가 전부 입니다.

우선 제가 오기 전에 궁금했던 사항들을 적어보았어요 :)

혹시라도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시다면 아래 댓글 혹은 유튜브 댓글에 남겨주세요 :)

최대한 아는 만큼 정리해서 알려드리도록 할게요 !

그럼 누군가에게 이 글이 도움이 되길 바라며 ,

오늘도 좋은하루 보내시고! 따뜻한 하루되세요 :)

안녀엉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