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오늘의 기록 rosie

[아일랜드 학생비자준비]-대한항공 마일리지항공권 본문

해외/아일랜드

[아일랜드 학생비자준비]-대한항공 마일리지항공권

로지rosieee 2018. 11. 2. 12:59




대한항공 마일리지 항공권 예매하기


#아일랜드 로 정하게 되면서
항공권부터 알아보았었는데,

사실 저는 #스카이패스 마일리지를 쌓아둔 것이 있어서,
#대한항공 마일리지 항공권(#보너스항공권)을 예매했어요.

아일랜드로 가는 비행기는 #학생비자 소지자에 대한 할인 같은거는 없더라구요. 
(다른 항공편은 모르겠으나, 이 정보는 대한항공에서 안내받은 정보예요:)

마일리지 항공권을 알아볼때는
인터넷을 접속해서 들어가는 방법도 있지만, 
인터넷 상에는 있다고 뜨거나 없다고 뜰 경우가 있는데,
항공사에 직접 전화를 하니 자리가 있는 경우도 있더라구요!

그래서 저는 직접 #대한항공고객센터 로 전화를 거는 방법을 선택했어요:)

☎대한항공 고객센터: 1588-2001 / 02-2656-2001



마일리지 차감

아일랜드까지 총 드는 마일리지는 왕복 8만 마일리지. 
사실 아일랜드는 직항이 없기때문에 경유를 해야하는데,

제가 예매한 대한항공으로 이용하는 구간은 인천-암스테르담 혹은 인천-파리 이고, 
암스테르담-더블린 혹은 파리-더블린은 #스카이팀 항공사(외항사)를 이용하기 때문에
1만마일리지 정도의 비용이 추가되는 거라고 해요. (편도 5000마일리지)
그래서 총 8만마일리지 차감!(비수기 기준)



편도? 왕복? 어느 것을 선택 해야할까요


인천-더블린-인천 인 왕복권을 예매했어요.

편도로할까 왕복으로할까 고민도 많이했는데, 
학생비자이기도 했고,
편도를 끊어서 위험을 감수하느니
왕복으로 안전하게 예매하는 방법이 나은것 같아서 왕복으로 선택했어요!

#아일랜드워홀 로 오시는 많은 분들이
간혹 편도로 예매하시는 분들이 계신것 같은데,
단톡방*에서도 그런경우로 낭패를 본 분도 계신것 같더라구요. 
(왕복이나 편도의 선택은 당사자의 몫이니 신중히..결정하세요!)

저는 워홀도 아니고, 학생비자였기 때문에,
나이 또한 거절이 될수도 있는 나이기에.........(슬프다) 
어쨌든 그래서!
#왕복행 을 선택했어요.




비수기와 성수기


저는 항공권 기간은 최대한 #비수기 를 맞추려고 했어요. 
비수기 #성수기 에 따라 금액도 다르지만, 마일리지 차감도 다르더라구요. 


*더블린 단톡방이 있어요, 무료 1000명이 넘는 분들이 들어와 계신데,
더블린에 사는 분들만 있는 곳은 아닌것 같지만
#더블린 에서 생활하시는 분들이 제일 많은건 사실이예요:)
저도 이곳에서 많은 정보를 얻었고 지금도 얻고있답니다.
원하시면 초대해드릴게요!
비댓 부탁드려요:)




아일랜드는 직항이 없어요 최소1회 경유!


아일랜드는 직항이 없어서 최소 1회는 경유 해야해요. 
저에게는 두가지 선택지가 있었는데,
프랑스 #파리와 네덜란드 암스테르담이었어요.
파리는 인기가 많기도하고
어차피 스탑오버도 할 생각이 없었기에 #암스테르담 을 선택했어요.
(그러나 사실 조금 후회중..파리...PARIS 가고말테야)

최소 1회는 경유해야하니,
경유시간은 최대한 짧은걸로 정하는게 좋아요!
(저는 3시간정도 걸리는 항공권을 예매했어요!)
저는 암스테르담을 경유하니,
암스테르담에서 #KLM항공 을 타고 #더블린공항 으로 갈 예정입니다!

경유지는 항공사마다 다를수도 있으니, 꼭 확인하시고 대기시간도 확인하세요!


운임규정




제가 찾은 이 정보들이 
아일랜드로 향하는 누군가에게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
오늘도 좋은 밤되세요





안녀어어엉


반응형
Comments